바로가기
통통초등국어
우리말 꽃
E-BOOK 보기 +

소개글

통일국어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소개글이 들어갑니다. 통일국어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소개글이 들어갑니다.통일국어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소개글이

교과서자료실

Textbook Archives

우리말 꽃

Home > 교육과정자료실 > 우리말 꽃

우리말 꽃 소개

우리나라 조상들은 기쁠 때나 슬플 때, 일할 때나 놀이할 때 시와 노래, 이야기를 즐겼습니다.

시와 노래, 이야기에는 사람의 마음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힘이 있습니다. 시와 노래, 이야기에서는 신기한 일이 아주 많이 일어납니다.
동식물들이 눈물을 흘리기도 하고, 요술 주머니가 나오기도 합니다. 때로는 신령님이 나타나 소원을 들어주기도 하고, 욕심 많은 호랑이가 잔 꾀를 부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시와 노래,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재미와 웃음과 눈물을 주고, 지혜와 용기를 줍니다. 어쩌면 시와 노래, 이야기는 우리말로 한 잎 두 잎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의 이름을 『우리말 꽃』으로 지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오랫동안 남과 북으로 나뉘어 지내 왔습니다. 서로 오가지 못하고 떨어져 산 지 가 오래되었지만 남과 북이 함께 즐기던 시와 노래,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시와 노래, 이야기에는 우리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담뿍 담겨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에 실린 시와 노래, 이야기를 읽고 듣고 노래하면서 처음부터 우리가 하나였음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남북한이 다른 부분은 서로 더 알아 가고 이해하고 받아 주고 싶은 마음을 키워 가게 됩니다. 그렇게 함께 더 큰 꿈을 꾸게 합니다. 『우리말 꽃』은 통일시대를 함께 살아갈 어린이 여러분을 위한 선물입니다.

『우리말 꽃』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들어있어요.

어린이 여러분, 『우리말 꽃』으로 여러분의 마음이 꽃처럼 아름답게 활짝 피어나기를 바랍니다.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차례대로 공부해도 되고, 재미있는 시와 노래, 이야기를 순서없이 공부해도 됩니다. 이 책으로 통일시대를 살아갈 여러분이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도우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키워 가기를 바랍니다.

No. 자료명 찜하기 다운로드 E-BOOK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통통국어 자료 무단 배포 주의사항 안내 드립니다.

통통국어 제공 자료는 '통일국어교육수업' 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소중한 통통국어의 자료가 무단 배포 및 유출되지 않도록 선생님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이를 유출하거나 타 사이트에 게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 25조(학교 교육 목적 등에의 이용)에 따라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UICK

회원가입
회원가입

통통국어 소개
통통국어
소개

교과서자료실
교과서자료실

통일국어연구회
통일국어
연구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