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통통초등국어
우리말 길
E-BOOK 보기 +

소개글

통일국어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소개글이 들어갑니다. 통일국어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소개글이 들어갑니다.통일국어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소개글이

교과서자료실

Textbook Archives

우리말 길

Home > 교육과정자료실 > 우리말 길

우리말 길 소개

오늘 아침에 눈을 뜨고 자리에서 일어나서 가장 먼저 귀에 들려온 말소리는 무엇이었나요?
아마도 나를 부르시는 부모님의 목소리가 아닐까요? 또 여러분이 평소에 가장 자주 하는 말은 무엇인가요?

잠시 하루 동안 내가 누구에게 어떤 말을 가장 많이 하는지 가만히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날마다 가족이나 친구, 선생님과 대화를 하며 지냅니다. 만약 누군가 내 이름을 부르며 “안녕?”이라고 반가운 인사를 건넨다면,
그 말은 “나는 너를 좋아하고, 너와 좀 더 친해지고 싶어.”라는 뜻일 것입니다.

우리는 한글을 통해 함께 이야기하고 서로의 마음과 생각을 전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책을 읽으며 즐거워하고,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책을 읽고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기도 합니다.
만약 한글이 없었다면 지금 우리는 어떻게 생활하고 있을까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숨을 쉴 수 있게 해 주는 공기처럼 한글은 너무나도 익숙해서 아마 우리는 그런 상상조차 하기 어려 울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랑스러운 우리 말과 글을 소중히 여기고 더욱 아끼며 서로 배려하는 말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름답고 좋은 글을 많이 읽고, 그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합니다.
모두가 나와 다른 사람에게 힘이 되는 말과 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서로를 배려하는 길로 이끄는 듣기와 말하기, 읽기와 쓰기가 우리 주변에서 술술 쏟아져 나오기를 소망하며 이 책의 이름을 『우리말 길』로 지었습니다.
부디 이 책이 통일시대를 살아갈 어린이 여러분을 위한 아름다운 우리 말과 글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길잡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말 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들어있어요.

이 책으로 공부할 때에는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배려하는 말을 많이 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도 정확히 이해해 보려고 노력하기 바랍니다!

No. 자료명 찜하기 다운로드 E-BOOK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통통국어 자료 무단 배포 주의사항 안내 드립니다.

통통국어 제공 자료는 '통일국어교육수업' 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소중한 통통국어의 자료가 무단 배포 및 유출되지 않도록 선생님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이를 유출하거나 타 사이트에 게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 25조(학교 교육 목적 등에의 이용)에 따라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UICK

회원가입
회원가입

통통국어 소개
통통국어
소개

교과서자료실
교과서자료실

통일국어연구회
통일국어
연구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