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통통초등국어
우리말 터
E-BOOK 보기 +

소개글

통일국어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소개글이 들어갑니다. 통일국어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소개글이 들어갑니다.통일국어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소개글이

교과서자료실

Textbook Archives

우리말 터

Home > 교육과정자료실 > 우리말 터

우리말 터 소개

『우리말 터』는 일상생활이나 학습 상황에서 우리말과 우리글을 직접 활용하며 공부하는 교과서입니다.

어린이 여러분은 『우리말 길』에서 우리말과 우리글을 사용하는 방법을, 『우리말 꽃』에서 아름다운 시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우리말 틀』에서는 말하는 틀과 글쓰는 틀을 공부합니다. 『우리말 터』에서는 그렇게 공부한 내용을 실제적으로 활용해 봅니다.

실제 가정이나 학교에서 생활할 때, 다른 과목을 학습할 때 만나는 실제적인 상황 속에서 공부한 우리말과 우리글을 사용해 보는 것입니다.
또 놀이를 통해 우리말과 우리글을 재미있게 공부해 봅니다.

우리말과 우리글을 실제로 사용하는 바탕이라는 뜻으로 이 교과서의 이름을 ‘우리말 터’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말 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공부합니다.

  • 첫째

    우리말과 우리글을 실제 여러 상황에서 실천해 봅니다. 우리말과 우리글을 공부하더라도 적절하게 활용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말 터』에서는 생활 속에서 만나는 여러 가지 상황에서 우리말과 우리글을 활용해 봅니다.

  • 둘째

    우리말과 우리글을 반복적으로 연습합니다. 우리말과 우리글은 한 번 해 보는 것만으로는 익히기 힘듭니다. 반복적으로 연습해야 합니다.
    『우리말 터』에서는 우리말과 우리글을 여러 번 연습하면서 완전히 익힙니다.

  • 셋째

    우리말과 우리글을 놀이로 배웁니다.
    놀이는 여러 사람이 즐겁게 노는 일을 말합니다. 우리말과 우리글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말 터』에서는 놀이를 통해 우리말과 우리글을 재미있게 배웁니다.

어린이 여러분, 『우리말 터』에서 우리말과 우리글을 마음껏 활용해 보기를 바랍니다. 이 교과서의 내용은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시지 않아도 여러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주도적으로 이 교과서로 공부하길 바랍니다. 또 이 교과서에서 공부한 내용을 실제 생활을 하면서 직접 적용해 보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말과 우리글을 사용하는 능력이 훌쩍 자라 있을 것입니다.

No. 자료명 찜하기 다운로드 E-BOOK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통통국어 자료 무단 배포 주의사항 안내 드립니다.

통통국어 제공 자료는 '통일국어교육수업' 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소중한 통통국어의 자료가 무단 배포 및 유출되지 않도록 선생님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이를 유출하거나 타 사이트에 게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 25조(학교 교육 목적 등에의 이용)에 따라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UICK

회원가입
회원가입

통통국어 소개
통통국어
소개

교과서자료실
교과서자료실

통일국어연구회
통일국어
연구회

TOP